크리스마스 특수 노린 하이트진로, 홈술족 겨냥한 오비맥주와 앱솔루트 보드카

연말 분위기가 한창인 가운데, 주류업계가 본격적인 ‘연말 마케팅’에 돌입했다.

사진= 하이트진로가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하이트진로는 연말 성수기를 겨냥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시즌 마케팅을 강화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제품은 총 세 가지로 하이트진로 대표 인기제품 필라이트 후레쉬, 참이슬, 진로다.

사진= 필라이트 후레쉬, 참이슬, 진로가 연말 분위기에 맞춰 재탄생됐다.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필라이트 후레쉬는 기존 제품의 아이덴티티인 파란색 패키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됐다. 필라이트 캐릭터 ‘필리’가 산타 모자와 벙어리장갑을 낀 모습, 입구 부분을 가득 채운 하얀 눈,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황금 방울 종 등은 설레는 연말 감성을 충분히 표현하는 듯하다.

참이슬과 진로도 크리스마스 감성을 가득 담아 돌아왔다. 참이슬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가 귀여운 루돌프로 변신, 글씨 디자인에도 변화를 주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드러낸다. 진로는 빨간색 모자를 쓴 산타클로스의 풍성한 흰 수염을 전면에 그리고, 그 안에 제품명을 삽입해 기존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재치있게 스페셜 에디션을 완성시켰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홈파티와 홈술이 인기를 끌면서 이에 발맞춘 마케팅도 눈에 띈다. 오비맥주는 크리스마스 홈파티가 떠오르는 디자인의 기프트팩을 공개, 연말 마케팅 대열에 합류했다.

사진= 오비맥주의 스텔라아르투아가 홀리데이 기프트팩 2종을 선보인다. / 스텔라아르투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오비맥주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벨기에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홀리데이 기프트팩’ 2종을 선보였다. 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연말 홈술족을 겨냥한 것으로 스텔라 아르투아 750mL 대용량 한정판 병 제품과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챌리스’ 전용잔 그리고 ‘칠링백’이 포함된 구성이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지난 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패키지와 알찬 구성에 벌써 인기가 뜨겁다. 이에 스텔라 아르투아 코리아 공식 계정은 점포별 재고가 다를 수 있으니 찾아갈 매장에 유선 문의 후 방문할 것을 추천한 바 있다.

사진= 앱솔루트 보드카가 보그 코리아와 함께 기획한 'It's A Juicyful Day' 캠페인 / 보그 코리아

앱솔루트 보드카는 지난 10월 출시한 신제품을 중심으로 연말 홈파티족을 저격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앱솔루트 주스 스트로베리’와 함께하는 홈파티로 무료한 일상을 달콤하고 특별한 순간으로 보내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처럼 여러 브랜드들이 현 상황에 발맞춘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사상초유의 국면을 맞이하게 된 올 연말, 주류업계에서 또 어떤 흥미로운 마케팅을 이어나갈지 기대가 모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