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유리막 코팅제에 이어 전문가용 코팅제 출시하며 입지 굳혀

자동차 관리 문화 선도 기업 불스원이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불스원 프라자'를 통해 전문가용 ‘BGC 유리막 코팅제’를 출시했다.

전문가용 BGC 유리막 코팅제를 출시한 불스원의 로고 /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

불스원은 더클래스 하이브리드, 크리스탈 코트 등 소비자 전용으로 셀프 유리막 코팅 제품을 출시해왔지만, 이번 BGC 유리막 코팅제는 전문 시공 매장 공급용으로 불스원이 자동차 외장관리 시장에 최초로 출시한 전문가용 제품이다.

BGC 유리막 코팅제의 주원료인 ‘폴리실라잔’은 플라스틱, 세라믹, 금속 등에 대한 접착력이 뛰어나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우주·항공, 의료, 전자산업 전반에 쓰이고 있으며, 일반적인 유리막 코팅제 원료인 ‘실리콘레진’에 비해 높은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공기 중의 산소 및 수분과 반응해 고경도의 유리막(SiO2)을 형성하기 때문에 도장면에 사용할 시 우수한 코팅력을 자랑한다.

신제품 'BGC 유리막 코팅제' /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

신제품 BGC 유리막 코팅제는 불스원만의 특허 받은 폴리실라잔 특수배향기술로 견고한 유리막과 도장면의 화학적 결합을 통해 내구성을 향상시킨 고성능 제품으로, 각종 긁힘과 마모는 물론 자외선 등의 외부 손상 요인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해 주며, 부식이나 녹 생성도 방지할 수 있다. 방오성과 발수성을 갖춘 코팅막은 먼지, 오염, 기름때 등 각종 생활오염물의 세척이 쉬워 깨끗한 관리가 가능하다.

전문가용으로 출시된 BGC 유리막 코팅제는 불스원 프라자에서 기술 관리부터 제품 공급, 시공까지 모두 담당하며 세차 및 외장관리 전문 오프라인 매장인 ‘불스원 워시앤케어’와 틴팅 및 PPF 필름 시공 서비스에 특화된 ‘불스원 카케어’를 포함한 전국 80여 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불스원 프라자의 모습 / 불스원 공식 블로그

불스원 관계자는 BGC 유리막 코팅제가 자동차 용품 시장에서 20여 년간 선두를 지켜온 불스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전문가용 제품이며, 불스원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고성능 제품을 통해 차량 외장 전문 관리 시장의 격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불스원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 이외에도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 주어지는 산업통산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고용부가 주관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 등 지난 9월 공개된 코스닥 시장 상장 계획에 따라 착실히 기업공개(IPO)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불스원 '밸런스온'이 출시한 유아용 기능성 베개 /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

이 밖에도 불스원의 헬스케어 브랜드 ‘밸런스온’이 최근 유아용 기능성 베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불스원은 차량 관리 이외의 분야에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과연 불스원이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로 업계 선두 자리를 굳건히 유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