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1.25 수 10: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커뮤니티
한국마케팅협회, 제8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성황리 개최패션 풀필먼트 서비스 '브랜디'와 뷰티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 사례 공유

11월 20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8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개최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동대문 패션 시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브랜디' 강희성 CFO와 뷰티영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잼페이스'의 윤정하 대표가 연단에 올랐다.

강희성 CFO / 한국마케팅협회

먼저 연단에 오른 강희성 CFO는 '동대문 패션 시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동대문 패션시장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는 대한민국 여성 3명 중 1명이 사용하고 있는 MZ세대 대표 여성 쇼핑앱이기도 하다. 풀필먼트란  초보 셀러를 위해 운영(사입, 물류, CS)을 대신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 브랜디는 이 서비스를 통해 동대문 패션 시장을  플랫폼화 함으로써 세계적 규모의 패션 성지로 만들었다. 최근엔 패션 업계에서 최초로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MZ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윤정하 대표 / 한국마케팅협회

두번째 강연은 뷰티영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잼페이스'를 제작, 운영하는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가 연단에 올랐다. 잼페이스는 뷰티영상 타임점프, 페이스매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요즘' 10대들의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주고 있다. 윤 대표는 '갈 수록 화장을 처음 경험하는 연령대는 낮아지고 있고, 규모는 커지고 있다'며 'Z세대로 일컬어지는 10대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건 그들의 성향과 가지고 있는 문제의식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공한 것 덕분'이라 설명했다. 

윤 대표의 강연을 끝으로 조찬회는 종료됐다. 다음 조찬회는 12월 18일(금) 진행되며,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팀의 전미영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소비자평가  webmaster@www.iconsumer.or.kr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