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활동, ’KB굿잡’과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KB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KB금융그룹의 미션을 토대로 미래세대를 위한 지원 사업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그중 국내 최대규모의 취업 박람회로 자리매김한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올해 11회를 맞이한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으로 각각 일자리 창출과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힘쓰고 있다.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 KB국민은행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 박람회’는 중소 중견기업과 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으로서 매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며 구인기업에는 채용지원금과 같은 여러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 박람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얼어붙은 취업 시장으로 인해 많은 구직자의 관심을 모았다. 전국 330여 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 구직자 8만 명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존에 제공하던 취업 컨설팅, 직업 심리검사 등의 콘텐츠뿐 아니라 인공지능, 자율주행과 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떠오르는 업종의 채용 트렌드를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며 눈길을 끌었다. 2011년부터 진행된 박람회를 통해 취업한 누적 인원 수가 1만1천 명(2019년 12월 말 기준, KB굿잡 홈페이지)에 달하며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 KB국민은행

한편, 국방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장병을 위한 지원사업 중 하나이다.

지난해 진행된 프로젝트에서 3,50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되며 관심을 모았다. 올해 진행 중인 ‘2020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심사를 거쳐 60명의 장병을 최종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장병을 위한 나라사랑 서비스, 군 관사 내 작은도서관 설치 등 여러 사업을 통해 장병들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KB국민은행이 국민의 금융파트너로 거듭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