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2 수 2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올해도 삼성카드의 상생 축제 '홀가분마켓'은 계속 된다2020홀가분마켓 LIVE,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삼성카드쇼핑’을 통해 이뤄져

삼성카드가 지난 달 15일부터 한 달 간 '2020홀가분마켓LIVE'를 언택트로 진행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 행사를 개최하는 '홀가분마켓'은 이전까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으며 중소상공인들과 상생을 위한 자리였다. 삼성카드는 홀가분 마켓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의 상품 판매를 돕는 등 그들과 상생을 추구해왔다. 

홀가분마켓 LIVE / 삼성카드 이벤트 페이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트렌드 변화에 따라 행사를 언택트로 전환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했다. 이번 '2020홀가분마켓 LIVE'는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삼성카드쇼핑’을 통해 중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 등 40여개팀의 50여개 상품을 선보였다. 

‘홀가분마켓 LIVE’의 라이브 방송은 쿡방, 정리·리빙 아이템, 패션 아이템, 홈트레이닝, 먹방, 간식, 취미·DIY 등 7개 테마로 구성됐다. 판매 촉진을 위해 노라조, 유빈, 레인보우 지숙, 김풍 등 테마별 다양한 셀럽이 쇼호스트로 참여했다. 또한 ‘홀가분마켓’ 상품 구매시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삼성카드 고객들의 눈길을 더욱 끌었다. 

또한 홀가분마켓에 참여하는 셀러들은 삼성카드의 마케팅 및 판매 지원으로 쉽게 마켓 운영을 시도할 수 있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셀러들은 마켓 참가비 무료, 대형스크린 홍보, 각종 비품 지원, SNS 통한 입소문 효과 등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라며 “작년까지 최대 5회 참석한 셀러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윤주 기자  yoonjk30@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카드#홀가분마켓#카카오쇼핑라이브#삼성카드쇼핑#언택트#CSR#상생

김윤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