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24 일 1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종근당건강 락토핏, 브랜드고객만족도 1위 선정 쾌거

종근당건강 락토핏이 한국마케팅협회 ‘2020 제 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건강식품 장건강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여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파악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지난 7월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평가 기준에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가격, 디자인 등이 포함됐다.

1초 유산균 락토핏 / 종근당건강 제공

장건강 부문 1위를 차지한 락토핏은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홍삼 제외)로 연 매출 2천 억을 돌파하며 메가브랜드로 부상하여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는 국민 장수 브랜드인 ▲바나나맛 우유 ▲짜파게티와 같은 일반식품의 매출과 비슷한 규모로, 락토핏이 국내 유산균 시장 리딩 브랜드를 넘어 국민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메가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되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락토핏의 성장은 올해 1분기 기준, 1초에 1통씩 판매되는 1초 유산균 등극이라는 영광까지 이어지고 있다.

락토핏은 최근 다이어터를 위한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 수험생을 위한 ▲락토핏 생유산균 패스, 임산부를 위한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를 출시하며 생애주기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더불어 가볍게 즐기는 유산균 스낵 브랜드 ‘락토조이’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 출시를 준비 등, 락토핏의 패밀리 브랜드 구축을 통해 더 큰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락토핏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고객만족도에서 1위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고객 지향 브랜딩에 힘써 온 락토핏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보답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속적인 R&D 강화와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브랜딩을 통해 온 국민의 장 건강을 평생 책임지는 국민 브랜드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소비자평가  webmaster@www.iconsumer.or.kr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