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16 토 08: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공공
IBK의 따뜻한 CSR청년희망멘토링, IBK중소기업어린이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IBK기업은행 로고/IBK기업은행

IBK 기업은행은 사회적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희망과 행복을 지켜주는 행복나눔지킴이가 되겠다는 일념 아래 다양한 CSR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IBK 기업은행은 청년희망멘토링, IBK중소기업어린이집,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프로그램과 기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IBK청년희망멘토링’은 청년취업난 해소와 소외계층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서 IBK기업은행 신입행원이 금융권 취업준비 대학생의 '취업 멘토'가 되고, 수혜를 받은 대학생들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학습멘토'가 되어 주는 릴레이식 멘토링 사업이다. 이 사회공헌활동은 2가지 그룹으로 나누어지는데 먼저 취업성공그룹은 IBK기업은행 행원의 취업멘토링(월1회), IBK충주연수원 2박3일 취업캠프 / 자기소개서 특강의 혜택을 받으며 아동 학습멘토링(월1회)을 진행한다. 다음으로 희망나눔그룹은 대학생멘토 아동 학습멘토링(월 2회)을 진행하고 IBK충주연수원 1박2일 취업캠프 / 자기소개서 특강을 받는다.

다음으로는 'IBK중소기업어린이집' 사업이 있다. IBK기업은행은 산업단지 내 당행 자가건물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개원함으로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증진을 위해 어린이집 개원을 확대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지원 및 IBK동반자금융을 실현하고자 한다. 안전하고 질높은 보육환경을 기본으로 IBK가 어린이집의 운영비를 전액지원하며 학부모들의 수납 보육료는 0원이다. 

IBK기업은행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참!좋은 사랑의 밥차’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무료점심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울, 부산, 강원도,제주도 등30개 자원봉사센터에 ‘참!좋은 사랑의 밥차’를 기증하여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참!좋은 사랑의 밥차’는 3.5톤 트럭 내부에 취사시설과 냉장, 급수설비를 설치해 1회 최대 300인분의 배식이 가능하며 IBK기업은행이급식차량과 급식비·유류비 등 모든 운영비를 매년 후원하고, 중소기업의 자발적 후원과 지역시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지원한다.

이뿐 아니라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IBK기업은행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소셜벤처를 발굴·지원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IBK기업은행 전문 컨설턴트의 재무·전략 교육과 자금 확보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연계한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봉사 활동을 통해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은행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있다. 해외진출국에서 나온 수익금의 일부는 해당국에 돌려준다는 원칙으로 해외지점이 있는 베트남,미얀마,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식수위생시설, 초등학교 신축 및 보수 등에 대한 금전적인 후원을 진행한다.

이재준 기자  nrbbjj@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