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24 일 1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미디어
방탄소년단, 직접 쓴 손글씨 신보 트랙리스트…8곡 수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비 (BE, 디럭스 에디션)' 트랙리스트와 디지털 커버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11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비'의 수록곡이 담긴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올렸다. 멤버들의 손글씨로 쓰인 여덟 개의 트랙 제목들이 짙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눈길을 끈다.

첫 번째 트랙은 앞서 제목이 공개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다. 이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앤드 그레이'(Blue & Grey) '스킷'(Skit) '잠시' '병' '스테이'(St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이 차례로 이어진다.

트랙리스트가 공개됨으로써 곡마다 어떤 멜로디와 메시지를 담았을지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멤버들이 직접 쓴 손글씨가 이색적인 트랙리스트에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빛나는 '다이너마이트'가 포함돼 특별함을 더한다.

함께 공개된 디지털 커버는 하얀색 바탕에 앨범 제목인 'BE'가 적힌 아래로 영어 문장이 필기체로 쓰여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마치 짧은 편지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오는 20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공개되는 '비'는 방탄소년단이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완성됐다. 이는 이번에 공개된 트랙리스트와 디지털 커버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손글씨로 적은 트랙 제목과 커버 문구를 통해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후 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비'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시상식과 방송국 연말 무대에서 신곡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