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情) 문화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오리온 특별 간식 박스 / 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2015년 윤리경영의 도입을 선포한 이래로 윤리경영 설명회, 윤리 실천 리더 선발 등의 윤리경영 활동과 제품 기부,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의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오리온의 대표적인 슬로건인 정(情) 문화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0일에는 전국 코로나19 선별 진료소에 총 7000만 원 상당의 특별 제작 간식 박스를 지원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방역 현장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보내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간식 박스는 ‘꼬북칩’,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 오리온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습니다.

국군의 날 국군 지원 활동 / 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코로나 상황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해 간식 박스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을 해왔습니다. 지난 2월과 3월에는 대구 경북 및 수도권 주요 지역에 총 2억 55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고, 1월에는 중국 현지 법인을 통해 초코파이와 큐티파이를 후베이성 우한 지역에 긴급구호 물품으로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또 임직원들도 직접 나서 용산 구내 지역 아동센터의 청소 및 방역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군장병들을 위한 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72주년 국군의 날에는 총 1억 원 상당의 선물 세트를 국군장병에게 후원했습니다. 국군 장별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2018년 국방부와 ‘국군장병 복지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군 신병 교육대 훈련병들에게 국군을 응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초코파이 11만 세트를 전달했습니다. 또 국군장병 및 군 주요 행사 후원을 비롯해 체육·문화 행사와 콘텐츠 제공, 전역 장병 취업 지원, 아랍에미리트(UAE)에 주둔 중인 아크부대에 오리온 제품 제공, 육군 1군단 농구공 1,000개 전달 등 다양한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을 통해 오리온은 2020년 10월 식품 상장 기업 브랜드 평판 1위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오리온만의 가치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