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17 일 0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미디어
5년 연재 마침표 찍는 네이버웹툰 '유미의세포들'…7일 막내린다

네이버웹툰 '유미의세포들', 7일 완결 (네이버웹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총 누적 조회수 32억뷰를 기록한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세포들'(작가 이동건)이 오는 11월7일 막을 내린다.

네이버웹툰은 토요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이 오는 7일 최종화인 '엔딩'편을 마지막으로 5년 동안의 연재를 마무리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4월1일 '오프닝' 편으로 연재를 시작한 유미의세포들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웹툰은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의 이성과 감성, 식욕, 성욕, 사랑 등을 조절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내세워 화제를 모았다. 특히 사회생활과 연애 등을 통해 점차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유미의 모습은 2030세대 독자들의 큰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유미의세포들은 지난 5년간 누적 조회수 32억뷰, 누적 댓글수 500만개라는 수치를 기록했다. 웹툰은 지난 2016년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됐고 2018년에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만화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유미의세포들은 게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전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원천 지식재산권(IP)으로 활용돼 국내 웹툰 IP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강화했다. 유미의세포들은 의류, 문구 등 다양한 굿즈 및 콜라보 상품,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고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과 TV 드라마 제작도 확정된 상태다.

이동건 유미의세포들 작가는 "지난 5년6개월간 유미의세포들을 향한 사랑에 감사한다"며 "덕분에 유미의세포들을 작업하는 동안 즐거웠고 유미와 함께 성장한 것 같아 행복하다.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은 유미의세포들 완결을 기념해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11월15일까지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웹툰 '유미의세포들' 완결 감상문과 필수 해시태그(#네이버웹툰 #유미의세포들 #완결)를 게시한 이용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유미의세포들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