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하고 다양한 건강 관련 컨텐츠를 꾸준히 SNS에 업로드

‘일동제약’은 아로나민, 비오비타, 푸레파인 등 다양한 약품을 생산하는 제약기업으로 ‘함께하면 행복해지는 국민건강연구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에 맞게 일동제약 SNS 채널에서는 국민건강 TALK와 국민건강 TIP으로 두 분류로 나누어 ‘일동 더 클래식’, ‘글로 적는 오늘’, ‘국민의 삶 보고서’, ‘일동 푸드팔레트’ 등 국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다. 

‘일동 더 클래식’은 일동제약의 퇴근길 힐링 프로젝트로 40초 가량의 짧은 영상 내에 유명한 명화가 설명과 함께 클래식 음악과 같이 담겨있다. 르누아르, 반고흐, 에누아르 미네, 세잔 등 매번 영상별로 다양한 작가들을 다루며 짧은 미술관을 온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일동 더 클래식' / 일동제약 유튜브

'글로 적는 오늘'은 아름다운 글귀가 담긴 힐링 메세지 영상이다. 감성적인 뒷 배경과 함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유명 시인들의 시를 보면 짧지만 힐링을 받는 느낌은 분명히 받을 수 있다.

'글로 적는 오늘' / 일동제약 인스타그램

 ‘국민의 삶 보고서’는 매달 다양한 주제가 센스 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국민의 삶이 녹여있는 밈으로 표현하고 있다. 

'국민의 삶 보고서' / 일동제약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식재료 효능을 색깔로 구분한 ‘일동 푸드팔레트’, 카페인 함량을 알려주는 ‘카페인 조절하기’ 등 다양한 정보를 가시적인 카드뉴스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일동 푸드팔레트' / 일동제약 인스타그램

한편 국민건강 TIP은 일동제약 블로그에서 치질 예방, 만성피로증후군, 식중독 예방 수칙, 올바른 식습관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일동제약 SNS 채널(인스타그램 @ildong_official, 블로그 https://blog.naver.com/ildong_pr/222130838163)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처럼 제약기업 일동제약은 육체적 건강을 챙길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정신적 건강도 생각하며 국민 건강연구소’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무료하고 지친 퇴근길엔 잠시나마 힐링을 가져다주고 마음의 양식을 쌓아주는 ‘일동 더 클래식’과 ‘글로 적는 오늘’을, 계절이 바뀌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해야되는 시기에 건강관리가 우려될 땐 ‘국민건강 TIP’을, 다양한 상황에 맞춰 일동제약의 SNS 컨텐츠를 즐겨보는 것 어떨까 제안해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