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사회적 공헌에 착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미네랄바이오

일반 브랜드 부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은 잠재적 소비자들을 끌어 들이고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CSR 활동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 용어인 CSR의 사전적 정의는 기업이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과 공생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는 윤리적 책임의식을 가지는 활동이다. CSR 활동이 크게 주목받지 않았던 시절에는 그저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현하는 행동이라고 여겨졌다. 하지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CSR은 기업들의 투자 행위 중 하나라는 인식이 커졌다.

미네랄바이오 로고/홈페이지

 

이런 CSR 활동을 기업의 시장 진입 초기부터 꾸준히 지속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가 미네랄바이오이다. 1991년 부터 약 120억 가까이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미네랄바이오는 월드비저전, 시각장애인을 위한 수술비용을 후원하는 안과 그리고 국제적 구호기관인 기아대책 등 다양한 사회적기업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나눔을 사랑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어 미네랄바이오가 사회적 공헌 활동을 꾸준히 하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그들은 '적은 소득이 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하는 것보다 낫다.'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한편, 미네랄바이오는 최근 미스터트롯으로 유명세를 떨친 트로트 가수 정동원군을 모델로 사용하여 신선함을 주고 있다. 마스크를 쓰는 것이 생활화된 사람들에게 피부 화장을 해도 마스크에 묻어남 걱정이 없는 점과 광채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제품의 강점을 살려 마케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