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음, AI, 실버케어...초소형 사이즈에 담긴 똑똑한 기능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01N) / 코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직수 정수기 신제품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01N)을 출시했다.

코웨이의 올 하반기 신제품인 아이콘 정수기는 직수 정수기의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받는 제품이다. 컴팩트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각종 유용한 기능 등으로 출시와 동시에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18cm, 측면 34cm의 길이로 초소형의 크기를 자랑한다. 이 덕에 싱크대 평균 깊이인 60cm 안에서도 여유롭게 주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정수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줄 만한 기능도 가득 담겨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저소음 성능으로 소비자의 고민을 덜었다. /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

소음의 원인이 되는 정수기 내 컴프레서를 없애고, 혁신적인 냉각기술 ‘순간 냉각 방식’을 적용해 소음까지 대폭 감소시켰다. 이에 정수기 최초로 ‘Q마크(영국 소음저감협회에서 인증하는 국제적인 저소음 인증마크)’를 획득하며 소비자들의 소음 걱정을 덜었다.

아이콘 정수기는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필터 기술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아이콘 정수기에 탑재된 나노트랩 필터는 유해 중금속, 환경 호르몬 등 유해물질 91종과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함은 물론, 비릿한 물 맛의 원인 물질을 걸러줘 물 맛까지 향상시킨다.

또한,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의 유로(직수관, 냉수관)를 1년마다, 메인 필터와 보조 필터는 4개월마다 모두 교체해준다. 물 추출 후, 미사용 시에는 6시간마다 UV케어를 통한 살균이 이뤄지기 때문에 위생 관련 안심을 더한다.

초소형 사이즈, 저소음, 철저한 위생, 그리고 유용한 AI 기능까지 겸비했다. / 코웨이 유튜브 채널 COWAY STORY '코웨이 icon(아이콘) 정수기-혁신의 아이콘' 캡처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한층 더 똑똑해진 편의기능도 눈에 띈다. 스스로 제품 상태를 진단,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방법을 안내해주고 온수 추출 등 위험상황이 예상될 때도 미리 음성으로 말해준다.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실버 케어 기능은 사용자가 48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는 경우, 등록된 보호자에게 알람을 주는 기능으로 소비자를 고려한 코웨이의 세심함을 보여준다.

한편 코웨이는 오는 11월까지 아이콘 정수기를 렌탈하는 신규 고객에게 약정 기간 동안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와 매월 2,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기존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7년 이상 코웨이 정수기를 사용 중인 멤버십 고객은 더욱 저렴하게 렌탈 가능하며 기존 사용하고 있는 정수기를 신제품으로 교체 시 신규 등록비를 면제, 매월 렌탈료 10% 할인해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