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환을 모르면 찾아오는 공포의 숙취! 상쾌환 몰라?

할로윈 이벤트 '상쾌환 몰라' 안내 화면 / 상쾌환 공식 홈페이지 캡처

삼양사는 오는 10월 31일, 할로윈을 맞아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의 할로윈 특집 이벤트 ‘상쾌환 MOLA’를 진행한다. ‘상쾌환을 모르면 찾아오는 공포의 숙취! 상쾌환 몰라?’의 슬로건과 함께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2개월 전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상쾌환의 ‘납량특집 드라마 ‘M’리부트가 나온다고?’의 연장선이다. 약 500만의 조회수를 기록한 본 광고는, MBC 납량특집 ‘M’을 패러디한 광고로, 술 마시기 전 상쾌환을 먹지 않으면 다음 날 납량특집과 같은 공포를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상쾌환 MOLA’ 이벤트는 10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상쾌환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을 본 후 상쾌환 룰렛을 돌려 참여하는 방식이다. 상쾌환 스틱형 1 케이스를 20명에게, 상쾌환 음악다방 굿즈를 20명에게, 상쾌환 기프티콘을 50명에게 증정한다. 

상쾌환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광고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월 5일, 새롭게 공개된 ‘상쾌한장’ 광고는 최근 선풍적인 트로트의 인기를 반영하였다. 가수 혜리와 피오가 등장하여, 트로트 가수 송대관의 ‘차표 한 장’을 개사하여 ‘상쾌 한 장 손에 들고 회식에 왔네’와 같이 유머러스한 가사를 선보인다. 숙취해소 제품의 선두주자답게 ‘1초에 1개씩’ 판매된다는 멘트와 함께 광고를 마무리한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11월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으로,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 숙취해소가 확실한 제품은 없는 걸까?’라는 삼양사 식품연구소의 의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휴대가 간편하고 빠른 숙취해소가 가능한 환 형태로, 주요성분으로는 효모 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창출, 산사나무 열매, 칡꽃, 비타민 C 등을 함유하고 있다. 최근, 망고 과즙을 함유해 섭취가 더욱 편리한 상쾌환 스틱형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