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한 1+1 문화 이벤트 진행

▲ 3월 3일 부터 진행되는 1+1 티켓이벤트 '헤드윅'

‘KB국민카드’가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하는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THI, Heart To Heart Index)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분 1위에 올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수치화한 것이다.

 

‘KB국민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유튜브까지 다양한 SNS 채널을 각각의 특성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공식 블로그는 국민카드에 대한 최신정보뿐만 아니라 사내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필진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013년 탄생한 사내필진 덕분에 양질의 정보가 축적되면서 월 평균 방문자수가 높은 수로 증가했다. 사내필진은 카드상품 정보부터 여행, 문화, 육아, 도서, IT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가진 필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적인 워크숍과 간담회를 실시하여 콘텐츠 전략을 고민한다.

 

블로그 게시글 하단에는 게시자의 이름, 직함, 사진 등의 간략한 제공으로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이용자들의 댓글에 답변을 통해 이용자와의 거리감을 해소하고 친밀감을 형성했다. 메인 화면에는 공식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타 채널로의 연결 링크를 제공해 채널 간 연계성도 확보했다.

 

2011년 개설된 페이스북 페이지의 채널명은 ‘FANZINE’으로 유머러스한 콘텐츠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한다는 것이 포인트다. 상품을 홍보하기보다는 ‘카드’를 소재로 삼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팬과 함께 소통하는 매거진 컨셉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카드와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으며,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페이스북과 공식 블로그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에 관심이 높은 20, 30대 고객들을 위해 SNS 문화 이벤트를 실시해왔다.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과 1+1 티켓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판매되며, 1인 최대 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그동안 로미오와 줄리엣, 명성왕후, 시카고 등의 뮤지컬과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이번에는 뮤지컬 ‘헤드윅’과 함께한다. 공연 티켓은 3월 3일 (목) 오후 2시부터 판매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