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4 금 1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애경산업, 이색 협업 상품 매출↑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최근 MZ(밀레니얼·Z)세대가 새로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이색 협업 상품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애경산업은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의 올해 상반기 내부 매출액이 지난해 하반기 대비 8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도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지난 1분기에는 전년 4분기 대비 27% 성장한데 이어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55% 성장을 이어갔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과 협업한 '2080 호치치약'도 출시 2개월만에 8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이종 간의 협업을 통해 재미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재미 있는 소비를 가능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특히 말랑카우의 '말랑이'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에 손 씻기에 대한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또 2080 뉴사이닝화이트치약은 곰표의 마스코트인 '북극곰' 디자인에 밝은 미소를 더해 밀가루같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를 담아 인기를 얻고 있다. ‘2080 호치치약’ 역시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치약에 담아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색 협업을 통해 재미와 의미를 주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