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 콘테스트 시상식 / EK키드키즈

교육전문기업 EK(주) (회장 이희주)가 10월 23일 본사에서 ‘2020 키드키즈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0 키드키즈 콘테스트’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됐으며, 시상식은 행사 전·후 장소 소독과 참석자를 분산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대응지침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교사들이 직접 키드키즈 동요를 부르고 율동하는 영상을 응모한 것으로, 키드키즈 온라인 사이트에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약 3만여 명이 접수 및 투표에 참여했다.

시상식에서는 대상 시립신갈어린이집(원장 박명희), 최우수상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사 오은진), 우수상 세림어린이집(원장 박선미) 외 장려상 9팀이 수상했으며, 대상 200만 원 등 총 1,000만 원의 상금과 부상, 상장, 현판 등이 주어졌다.

EK(주) 이희주 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냈다. 오늘 역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더 많은 선생님들을 만나 뵐 수 없어 안타깝지만, 그만큼 많은 선생님들이 온라인으로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셨다”라며, “키드키즈는 보·교육 현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늘 선생님들께 힘과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키드키즈 콘테스트’는 2017년부터 매년 다양한 주제로 열렸으며,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교사를 위한 축제의 자리로 마련된 키드키즈의 대표 행사이다.

한편, 키드키즈는 오는 10월 30일 ‘온라인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개최한다. 유튜브를 통해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박상현) 공연을 감상하며, 아이들과 연계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키드키즈 사이트(www.kidkid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