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업 부문 TV홈쇼핑분야 5년 연속 1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를 발표했다. 한국마케팅협회 산하 소비자평가신문을 통해 발표한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NS홈쇼핑 페이스북 중 일부 (왼쪽 사진: 겨울철 니트 관리법에 대한 컨텐츠/ 오른쪽 사진: NS홈쇼핑식으로 패러디한 잠금화면)

NS홈쇼핑은 이번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THI) 서비스업 부문 발표에서 TV홈쇼핑 분야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S홈쇼핑은 2001년에 창립된 세계 최초의 식품 중심 홈쇼핑 회사로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홈쇼핑 딜에 대한 정보전달은 물론, 페이스북 주요 이용층인 20~30대를 겨냥한 재미 있는 해쉬태그로 재미까지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만한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먹거리 중심 홈쇼핑인만큼 농수산품 생산자들에게 생산품을 이용한 최고급 요리를 제공하는 <진심을 이어갑니다>캠페인 동영상을 게시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NS홈쇼핑의 진심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었다.

NS홈쇼핑을 비롯한 다른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시상식은 오는 3월 국회에서 열릴 <2016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