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6 HTHI 서비스업 발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를 발표한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써 기업이 SNS 마케팅 활동으로 얼마나 고객들의 공감을 받고 있는지를 대표 SNS 수치화를 통해 수상 기업을 매년 선정한다.
CGV는 2011년 2월 공식 페이스북 개설을 시작으로 트위터,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의 소통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극장 정보는 물론 콘텐츠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꾸준히 게재해 왔다. 특히 급격하게 변화하는 영화 트렌드를 보다 더 쉽고 발 빠르게 받아보길 원하는 최근 대중들의 기호와 맞물려 CGV 페이지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구독하는 채널로 자리잡았다. 실제 대중들은 개봉예정 영화들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을 가장 민감하고 빠르게 받아들이는 경향을 보였으며 SNS상에서 공유되는 실시간 영화 감상평은 영화의 인기가 자연스레 SNS상에서의 영화 소통으로 이어지며 박스오피스 순위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정도로 SNS는 영화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던 것이다.
한편 관련 시상식은 3월30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중에 열린다. (문의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 070-7436-5679)
인기키워드
하지영 기자
do_hajee@naver.com
기자의 다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