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1.30 월 1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실시간으로 금고를 모니터링한다"…KT, 선일금고와 손잡고 '금고뷰' 출시

KT는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선일금고를 연계한 ‘KT 기가아이즈 금고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뉴스1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KT가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국내 1위 금고 제작업체인 선일금고 제품을 연계한 '금고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금고뷰 서비스는 매장 또는 가정에 설치한 금고에 일체형으로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고 주변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련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고뷰 서비스는 KT 기가아이즈 지능형 영상분석 플랫폼과 금고에 장착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침입이나 금고 파손 등 이상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휴대폰 알람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린다.

또한 이러한 위협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KT텔레캅의 출동 서비스를 월 2회 무상으로 제공한다.

금고뷰 서비스는 선일금고 ‘루셀’ 모델에 적용되어 있으며, KT 인터넷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선일금고 김영숙 대표이사는 "KT와 협업하여 선보인 금고뷰를 통해, ICT 기반의 금고 대중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모든 가가호호에 1금고 시대를 여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KT 기업신사업본부 문성욱 본부장은 "지난 7월 KT 기가아이즈 멀티뷰, 9월 기가아이즈 POS뷰에 이어 이번에 금고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향후 플랫폼 제휴를 확대해 CCTV를 단순 영상보안이 아닌 고객 생활 친화적인 영상서비스로 진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