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안심지수 2년 연속 1위

 여행사 '노랑풍선'이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여행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서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가 매년 발표되고 있다.

 노랑풍선은 21세기 여행포탈 서비스를 대표하는 업체로서 소비자에게  '거품 없는'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노랑풍선은 설립 초기부터 유수의 항공사와 대리점 계약을 통해 매년 최우수 여행사로 선정되었으며, 설립 이념인 모든 서비스는 사람을 위한, 행복을 위한, 고객 한명 한명에게 따뜻한 미소를 위한 서비스란 취지로 여행업계에 우뚝 섰다.

 연 2회 이상의 여행상품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항공운임 총액 표시제의 시행, 국외 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을 준수하여 정직한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인솔자 대상으로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여 실천하고 있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으로 순위 산출된다. 이번 2016 KPEI 서비스부분은 금주와 차주에 걸쳐 2차례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