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년연속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1위에 올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소비자가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 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이번 조사 은행 산업군에 ‘KB국민은행’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 전문성, 혁신성, 신속성, 성과 지향성의 5가지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2년연속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1위를 차지한 KB국민은행 <사진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매년 모든 영업채널에 대한 고객만족도(CSI)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호민관’ 제도와 ‘고객자문단’ 제도를 운용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영업프로세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소리(VOC)를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신뢰성을 높여 2년 연속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서비스를 실천하여 ‘국민의 평생파트너’로서 국민의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