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26 월 20: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미디어
LG 코드제로 M9 씽큐 광고 영상…또 다시 1000만뷰 돌파

광고 속 LG 코드제로 R9 씽큐 보이스의 모습.(LG전자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LG전자의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의 광고영상이 또 다시 조회수 1000만뷰를 넘겼다. LG전자는 지난달 23일 공개된 '로봇 배틀' 편이 20일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넘겼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LG 코드제로 R9, M9과의 대결을 e-스포츠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김동준 해설가의 중계로 담고 있다. 더티 빌런 로봇은 유명 피규어 조형사인 강제모 곤브로디자인 대표가 만들었다.

첫 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Dust Ranger)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면,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먼지를 청소한다.

두 번째 더티 빌런 '크래쉬 워리어'(Crash Warrior)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혀도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Stain Maker)는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이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가 출격한다.

M9은 약 2㎏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다. 자동 물공급 시스템은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00㎖ 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최대 3.6㏄씩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며 바닥을 닦아준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앞서 공개한 첫 번째 광고영상 '클린 홈즈' 편도 10일 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한 바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