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상담 서비스’ 등 코웨이가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

코웨이 고객 서비스 /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Coway)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SO 1000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기업이 고객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대응하는지를 평가하는 국제인증이다. 

코웨이는 올해 사후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 지난해 9월 최초로 ISO 10002 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며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을 입증했다. 

코웨이의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는 응대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이루어졌다. 코웨이가 지난 6월 도입한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를 받았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의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의 상태를 살펴보며 보다 정밀하게 상담을 제공하는 신개념 화상 서비스이다. 고객의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간단한 문제의 경우 CS닥터(제품 설치·수리 기사)의 방문 없이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직접 해결할 수 있어 경제적, 시간적으로 더 효율적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도래한 언택트 시대에서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한다. 

이외에도 모바일을 통해 제품 점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코디 온(Cody-on) 서비스' 역시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코디 온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코디의 방문 전 점검안내와 점검 시 받을 서비스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진행 후 만족도 평가를 진행할 수 있어 서비스의 부족한 점에 대한 즉각적인 개선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코웨이는 서비스 불만족 개선을 위해 서비스 책임제도 운영한다.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웨이가 앞으로는 어떠한 방식으로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유지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