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기능성 입증... CJ오쇼핑을 통해 홈쇼핑 판매 시작해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지큐랩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이 2015년 론칭하여 유산균 분야의 60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이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상용화한 제품으로, 일동제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능성 원료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RHT3201)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 있어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일동제약은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효능과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RHT3201'는 국내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 최초로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안전처의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6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또한, 'RHT3201'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한 인체 적용시험 결과가 면역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 학술지 'Pediatric allergy and immunology(소아 알레르기 및 면역학)에 게재되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일동제약은 CJ오쇼핑을 통해 홈쇼핑에 진출하며, 27일 방송을 시작으로 홈쇼핑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자사의 온라인 몰인 일동몰과 오픈마켓 등을 통해 유통 경로를 확대하며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일동제약은 'RHT3201' 관련 연구개발 및 상용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피부 면역 및 장 건강 관련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