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바꾼 추석 선물 트렌드는?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 19 확산의 공포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비대면 추석을 계획하는 가정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예외적으로 추석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도 면제되지 않는다.

이러한 코로나 여파로 인해 추석 선물도 비대면으로 주고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명절선물 소비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올해 키워드는 ‘비대면’과 ‘건강’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추석 선물을 준비할 때 ‘마스크’, ‘면역력’과 같은 건강 관련 키워드와 ‘온라인’, ‘포장’과 같은 비대면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늘었다. 특히 건강 관련 품목에서 영양제, 홍삼, 과일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크게 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선물 전달 방식에서도 비대면을 선호하여 기프티콘, 상품권 같은 온라인 상품이 작년 대비 증가 추세이다.

종근당건강 추석 선물 세트 특별 할인전 / 종근당건강 네이버 공식 스토어팜

이러한 추세에 맞게 종근당건강이 24일부터 네이버 공식 스토어팜에서 ‘종근당건강 추석 선물세트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락토핏’ 제품들을 포함하여 홍삼 녹용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종근당 건강은 코로나로 추석 고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종근당건강 추석 선물세트’로 감사한 분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추석 때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식품으로 마음을 전달해주면 어떨까.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