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진행장면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8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이 날 조찬회에는 AI 피부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룰루랩의 최용준 대표와 이베이코리아에서 해외직구 업무를 담당하는 구건회 매니저가 연사로 참여했다.

시작 전 온라인 조찬회 참가자들과 소식을 나눈 후 인터뷰 시간이 진행됐다.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진행 중인 만큼 화상을 통해 대면으로 인사 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1강연 연사로 나선 룰루랩 최용준 대표는 '기업혁신사례소개'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스핀오프 기업으로 탄생한 룰루랩은 AI 피부 측정 기술을 통해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 대표는 '사람의 건강을 판단하는데 유전자적인 요소는 불확실성이 많다'며 사람의 건강 이상은 피부에 가장 먼저 나타나기에 이런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룰루랩의 차별점이라 밝혔다. 또한 맞춤건강이라는 뷰티 트렌드에 맞게 AI를 통한 개인화가 룰루랩의 가장 큰 역량이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구건회 매니저 강연화면 / 한국마케팅협회

2강연은 이베이코리아에서 해외직구 업무를 담당하는 구건회 매니저가 연사로 나섰다. 구 매니저는 '글로벌 e커머스의 이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e커머스의 진화 과정과 현황, 코로나19로 인한 유통시장의 변화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얘기했다. 또한 해외직구의 개념과 그 반대인 해외역직구의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이 절실한 기업에 해결책을 제시했다.

2강연 종료 후 질의응답 시간과 함께 온라인 조찬은 종료됐으며, 참가자와는 다음 대면 행사를 기약했다. 다음 조찬회는 10월 16일(금) 개최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