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연구회 온라인 중계 화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2020 제47회 디지털마케팅 연구회가 지난 10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각 기업 마케팅 부서장을 대상으로하는 연구 커뮤니티 모임으로,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 발표와 함께 교류가 이어진다.

이번 연구회에선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가 '디지털마케팅의 시대, 기업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 교수는 대홍기획의 빅데이터 솔루션팀을 이끌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했다.

김 교수는 강의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과정에서 업무 자동화 등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며 'DT의 목적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를 명확히 하는 과정이라 설명했다. 이 과정이 결국은 업무와 조직문화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설계과정에서 기업의 특성과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회는 한국마케팅협회 30여 회원사가 접속하여 청강했으며, 다음 연구회는 11월 12일(목) 개최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