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1 목 06: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커뮤니티
한국마케팅협회, 제47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온라인 개최

제47회 연구회 온라인 중계 화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2020 제47회 디지털마케팅 연구회가 지난 10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각 기업 마케팅 부서장을 대상으로하는 연구 커뮤니티 모임으로,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 발표와 함께 교류가 이어진다.

이번 연구회에선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가 '디지털마케팅의 시대, 기업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 교수는 대홍기획의 빅데이터 솔루션팀을 이끌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했다.

김 교수는 강의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과정에서 업무 자동화 등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며 'DT의 목적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를 명확히 하는 과정이라 설명했다. 이 과정이 결국은 업무와 조직문화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설계과정에서 기업의 특성과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회는 한국마케팅협회 30여 회원사가 접속하여 청강했으며, 다음 연구회는 11월 12일(목) 개최된다.

소비자평가  webmaster@www.iconsumer.or.kr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비자평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