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종료된 황금올리브치킨 할인 이벤트로 딹멤버십 200만 돌파와 주말매출 65억 기록

네고왕을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BBQ / BBQ 공식 홈페이지

지난 6일,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가수 황광희가 출연하는 유튜브 예능 ‘네고왕’과의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7일, BBQ는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 콘텐츠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을 기존 18,000원에서 7,000원 할인된 11,000원에 치즈볼 2알을 무료 증정하는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해당 할인 이벤트는 8월 7일부터 9월 6일까지 BBQ 자사 앱에서 딹멤버십을 가입한 뒤 할인쿠폰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BBQ에 따르면, 지난해 4월에 선보인 BBQ 딹멤버십은 론칭 1년 만에 가입자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네고왕 이벤트 시작 후 3일 만에 신규 가입자 29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BBQ는 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매출이 크게 늘었을뿐더러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네고왕 BBQ 할인 프로모션 편 캡쳐 / 유튜브 달라스튜디오 네고왕

가수 황광희가 진행하는 네고왕은 시민들이 해당 브랜드를 소비하면서 불편했던 점들을 모아 기업의 대표와 거래를 하는 예능이다. BBQ치킨의 가격이 다른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비싸다는 점을 정확히 꼬집고, 해당 의견을 수용해 할인하는 모습이 기존의 다른 프로모션 진행 방식과 확연히 차이가 났다. 

이에 시청자들은 “광희씨도 화끈한 성격이지만 BBQ 회장님도 화끈한 분인 것 같네요”, “비비큐 기업 이미지 자체가 달라져 버림", "ㅋㅋㅋ 광희 효과 ㅋㅋ", "회장님도 귀여우심”, “와 비비큐 선입견 있었는데 싹 사라짐. 앞으로 비비큐 고고한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과 패밀리(가맹점) 모두 힘든 상황에 이번 이벤트가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세일즈 분석, 트렌드를 리드하는 메뉴 기획과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도 고객과 패밀리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