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이디어, 건강한 레시피 “NS홈쇼핑”

각양각색의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는 집에서도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한 오늘날, 홈쇼핑 또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부상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생활에 건강한 아이디어를 더하다”라는 기업 슬로건에 걸맞게 단순 상품 제공만이 아닌 공식 블로그에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레시피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NS홈쇼핑 공식 블로그 메인 / NS홈쇼핑 공식 블로그

NS홈쇼핑 블로그는 ‘STORY’, ‘푸드/키친’, ‘리빙/헬스’, ‘패션/뷰티’, ‘EVENT’ 등 총 5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져있다. 'STORY'는 NS홈쇼핑의 최근 보도자료를 다루며, ‘푸드/키친’에서는 다양한 재료의 레시피를 담고 있다. ‘리빙/헬스’, ‘패션/뷰티’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추천, 마지막으로 ‘EVENT'에서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NS홈쇼핑 블로그 '푸드/키친' 카테고리 / NS홈쇼핑 공식 블로그

특히 그 중 ‘푸드/키친’ 카테고리를 눈여겨 볼만하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재료를 사용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한 재료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재료의 효능이나 보관방법 등을 함께 공유하는 등 홈쇼핑 소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레시피의 사이에는 해당 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NS몰로 이동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

블로그는 NS홈쇼핑에서 구매한 고객이 아니더라도 검색을 통해서 유입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잠재 고객을 모으기에 적합하다. 기업에게는 자연스러운 홍보가 되는 것이고, 소비자에게는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는 윈윈(win-win)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NS 홈쇼핑은 네이버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리빙 레시피’ 페이지,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창의적인 SNS 사용은 고객 유입을 늘리고 소비를 유도할 수 있는 적절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