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 뉴스1

세븐일레븐이 우박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 돕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경남 지역에 갑작스럽게 내린 우박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박 맞은 사과'를 출시하고,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우박 맞은 사과'는 일명 보조개, 못난이 사과라고도 불리지만 겉 표면에 경미한 흠집만 있을 뿐 맛과 크기 등 품질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이다.

14브릭스(brix) 이상의 고당도 사과만 엄선했으며, 경남 지역 고랭지 햇사과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2kg에 4900원으로 일반 시중가 대비 40%가량 저렴하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은 지역농가돕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매달 '지역 농산물 기획전'을 열고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강지연 세븐일레븐 신선식품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갑작스러운 우박 피해로 경남 지역의 많은 과수 농가가 어려움에 빠졌다"며 "편의점 출시를 통해 피해 농가도 돕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영향으로 최근 주택가 상권 중심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과일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 재확산된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주택가 상권의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특히 봉지나 묶음 단위의 대용량 과일이 전년 대비 18.4% 상승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입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