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로고

안국약품이 지난 6월 3일 소아용 변비치료제 ‘폴락스산 4g’를 발매했다. 기존에 국내에서 유통되던 폴락스산 10g는 8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의 변비치료제로 용량이 많아 소아에게는 소분해서 처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폴락스산 4g의 발매로 이런 불편이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폴락스산 4g는 마르코골 4000으로 구성되었다. 마르코골 4000은 아시아, 유럽 등 세계 54개국에서 20년 이상 꾸준히 처방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세계 1위 변비 치료제 성분이다. 국내 소화기 기능성 질환 운동학회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마르코골 4000은 권고 수준 강함과 증거 수준 높음으로 만성변비 환자에 있어 배변횟수와 대변 굳기를 호전시키며 심각한 부작용 없이 장기간 투여가 가능하다.

안국약품의 소아용 변비치료제 폴락스산 4g/ 안국약품 사이트

번에 발매된 폴락스산 4g은 연한 자몽주스 맛을 내기 때문에 기존의 비린 맛에 비해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폴락스산 10g이 소아에 대한 적응증이 없는 것과 달리, 생후 6개월에서 만 8세 미만 소아변비 증상 치료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포씩 포장돼 있어서 환자 보호자들이 휴대가 편리하다. 연령에 따라 하루 1~4포까지 복용할 수 있으며 1포당 50Ml 물에 타서 간편하게 복용하면 된다.


폴락스산 4g는 이미 의사, 약사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직접 섭취할 소비자들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