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SI 비타민음료부문 1위, 광동제약 비타500... 수험생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

광동제약 비타500이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비타민음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광동제약 공식 사이트

광동제약 비타500이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비타민음료부문 1위로 조사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로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 '대중픽'(대중에 고루 인기가 많은) ‘비타500x펭수'의 만남

비타500이 모델 '펭수'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광동제약 공식 인스타그램

광동제약 비타500은 올해(2020년) EBS 캐릭터 펭수를 모델로 기용했다. 비타500은 펭수와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데일리스틱 ‘펭수 에디션’ 출시, 펭수 생일기념 지하철 광고 및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며 ‘펭수 마케팅’을 선보였다.

비타500의 상큼하고 활기찬 기존 이미지가 펭수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 유쾌함과 어우러지자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인지도는 더욱 공고해질 수 있었다. 특히, 캐릭터 모델을 기용함으로써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도 대중의 관심을 얻기에 효과적이었다.

◈ 수험생 여러분, ‘비타펭수’가 응원할게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약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비타500은 모델 펭수를 내세운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다시 한번 이어갔다.

광동제약은 25일 자사 유튜브를 비롯한 공식 SNS를 통해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을 위한 ‘비타펭수’의 응원영상을 게재했다.

펭수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는 영상이 게재됐다. / 광동제약 공식 유튜브 '수능D-100 비타펭수가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펭펭!' 캡처

공개된 영상 속 펭수는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가 기운이 나는 주문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라며 “나는 할 수 있다!”를 함께 외치자고 제안했다. 뒤이어 “이 주문을 외우셔서 꼭 노력한 결과 잘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정말 사랑합니다”라며 전국 수험생에게 진심 어린 격려를 건넸다.

해당 영상은 게재 된지 4일 만에 조회수 약 1만 8천 회를 기록, 누리꾼들은 “‘나는 할 수 있다!’ 펭수가 같이 외쳐주니 더 힘이 난다”, “수험생은 아니지만, 저도 힘 얻고 간다” 라며 반응했다.

또한, 광동제약은 8월 31일까지 수험생 응원에 함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타500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해당 이벤트는 광동제약 공식 SNS에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문구를 적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오가는 응원과 격려 속에 비타민음료에 걸맞는 활기와 훈훈함이 더해졌다.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비타500의 광고모델 펭수와 비타민음료의 대명사 비타500이 남은 2020년 하반기에는 어떤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줄지 기대가 모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