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4 금 1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굿즈부터 참여형 마케팅까지...각양각색 배스킨라빈스의 소비자를 사로잡는 법2020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한 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쟁취할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일까? 다채로운 마케팅이 바로 그 비결 중 하나이다.

배스킨라빈스 8월 이달의 맛 이벤트 / 배스킨라빈스 공식 트위터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방법의 창의적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마케팅 중 하나는 ‘이달의 맛 맞추기’이다. 일종의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으로, 새로운 이달의 맛이 출시되기 전 이름의 일부만 공개하면서 소비자의 궁금증과 관심을 유발하는 효과적인 전략이다. 이번 8월 이달의 맛의 경우, 방탄소년단(BTS)과 콜라보한 ‘보라보라’가 출시된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굿즈마케팅 / 배스킨라빈스 공식 카카오채널

이와 같은 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은 이미 오래 전부터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예로, 배스킨라빈스 굿즈 마케팅의 긴 역사를 찾아볼 수 있다. 모자, 인형, 스피커 등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구매하면 증정되는 다양한 종류의 굿즈는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카카오프렌즈, 오버액션 토끼, 펭수 등 대중의 인기를 이끄는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것 또한 현명한 판단이라고 여겨진다.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배스킨라빈스의 전략적인 마케팅은 오늘날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한 주역 중 하나이다. 이러한 행보가 있었기에 수많은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와중 굳건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평가된다.

이채린 기자  cherin0817@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스킨라빈스#브랜드고객만족도#참여형 마케팅#굿즈 마케팅

이채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