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한 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배스킨라빈스가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쟁취할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일까? 다채로운 마케팅이 바로 그 비결 중 하나이다.

배스킨라빈스 8월 이달의 맛 이벤트 / 배스킨라빈스 공식 트위터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방법의 창의적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마케팅 중 하나는 ‘이달의 맛 맞추기’이다. 일종의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으로, 새로운 이달의 맛이 출시되기 전 이름의 일부만 공개하면서 소비자의 궁금증과 관심을 유발하는 효과적인 전략이다. 이번 8월 이달의 맛의 경우, 방탄소년단(BTS)과 콜라보한 ‘보라보라’가 출시된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굿즈마케팅 / 배스킨라빈스 공식 카카오채널

이와 같은 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은 이미 오래 전부터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예로, 배스킨라빈스 굿즈 마케팅의 긴 역사를 찾아볼 수 있다. 모자, 인형, 스피커 등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구매하면 증정되는 다양한 종류의 굿즈는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카카오프렌즈, 오버액션 토끼, 펭수 등 대중의 인기를 이끄는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것 또한 현명한 판단이라고 여겨진다.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배스킨라빈스의 전략적인 마케팅은 오늘날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한 주역 중 하나이다. 이러한 행보가 있었기에 수많은 아이스크림·빙수 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와중 굳건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평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