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 겨냥

신한은행의 20대를 위한 금융브랜드 'Hey Young'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신한은행은 20대 고객을 겨냥한 새로운 금융브랜드 ‘Hey Young’을 런칭하고 전용 신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

‘Hey Young’은 다른 사람을 부르는 ‘Hey’와 젊음을 뜻하는 ‘Young’을 합성해 만든 것으로, ‘Young’은 시작점을 나타내는 숫자 ‘0’을 중의적으로 포함하고 있어 20대 고객들의 성공적인 금융라이프의 시작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Hey Young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 / 신한은행

‘Hey Young’ 전용 신상품 및 서비스는 머니박스, 체크카드,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 18~29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Hey Young 머니박스’는 일종의 파킹통장 서비스로 최대 200만원까지 연 0.6% 이자를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후불교통카드를 비롯해 스타벅스, 쿠팡 등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한 캐시백을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 역시 디자인을 중시하는 20대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본형과 미니언즈 캐릭터형을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한은행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20대 고객 전용 플랫폼 ‘헤이영 모드’를 개발하여 모바일뱅킹 서비스 ‘쏠(Sol)’에 적용했다. ‘헤이영 모드’를 사용하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조회·이체 기능에 바로 접근 가능하다. 또한 젊은 세대 고객들이 쉽게 금융 상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친근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안내한다.

‘Hey Young’은 핀테크·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앞선 모든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대 고객들의 최근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 서비스, 전용 플랫폼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올해 초부터 기존 S20 브랜드를 대체할 새로운 브랜드 출시를 준비해왔다”며 “앞으로 20대 고객들의 성공적인 금융 라이프를 돕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특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모바일 플랫폼도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