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9.21 월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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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등산화(트레킹화) 부문

북한산 국립공원 사무소에 따르면 올해 3월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산 포함)을 찾은 사람은 67만 5,9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7만 7,085명보다 20만명 가까이 증가했다. 1월부터 3월 18일까지로 통계 범위를 넓히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6% 늘었다고 한다.
이와 같은 현상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집에서만 생활하던 사람들이 그나마 안전한 실외 활동 중 하나인 등산에 관심을 가진 영향으로 보인다.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등산화(트레킹화)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을 대상으로 2020년 8월 17일부터 8월 24일 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2020 소비자평가 등산화(트레킹화)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K2(케이투코리아) ▲나이키(나이키코리아) ▲네파(네파) ▲노스페이스(영원아웃도어) ▲뉴발란스(이랜드월드패션사업부) ▲머렐(엠케이코리아) ▲몽벨(엠비케이코퍼레이션) ▲블랙야크(비와이엔블랙야크) ▲아디다스(아디다스코리아) ▲코오롱스포츠(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브랜드명 가나다순)가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를 통해 그 결과가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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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나이키#네파#노스페이스#뉴발란스#머렐#몽벨#블랙야크#아디다스#코오롱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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