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24 토 0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유통
KT CS, BBC 캐릭터 '핑구'로 PB 사업 진출…"20~30대 추억 자극"

KT CS가 희원엔터테인먼트와 ‘핑구’ 캐릭터 상품화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뉴스1

KT CS가 희원엔터테인먼트와 '핑구' 캐릭터 상품화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T CS의 최근 온라인 유통사업은 최근 3년간 매출액 143%, 영업이익 100% 증가했다. 이번 핑구 캐릭터 출시를 통해 기존 온라인 유통 사업을 상품 기획,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총괄하는 PB(자체브랜드 상품) 사업으로 확장했다.

핑구는 남극의 펭귄 가족 이야기를 다룬 BBC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인공으로 20~30대의 추억 속 캐릭터다. 현재도 KBS 키즈 채널에서 '핑구 인 더 시티'가 방영 중이다.

KT CS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마켓에서 스마트톡, 핸드워시, 에어팟 케이스 등의 핑구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향후에는 우산과 유아용 우비, 텀블러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KT CS는 핑구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0명의 팔로워에게 핑구 핸드워시를 증정할 계획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세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