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마스크팩 브랜드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일명 ‘마드름(마스크로 인한 여드름)’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었다. 마스크 내부의 열감과 습기로 인해 세균이 쉽게 번식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것이다. 이에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팩 제품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덥고 습한 날에 사용하기 좋은 ‘쿨링 마스크팩’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마스크팩 선택을 돕기 위해 마스크팩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8월 3일부터 8월 12일 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2020 소비자평가 마스크팩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김정문알로에(㈜김정문알로에), ▲네이처리퍼블릭(㈜네이처리퍼블릭), ▲닥터자르트(해브앤비㈜), ▲듀이셀(㈜버디네트웍스), ▲마몽드(㈜아모레퍼시픽), ▲메디힐(엘앤피코스메틱㈜), ▲셀더마(㈜제닉, ▲안나홀츠(㈜안나홀츠), ▲울트라브이(㈜울트라브이), ▲이니스프리(㈜이니스프리)(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