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해 피자의 맛을 전파하는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페이스북 페이지

도미노피자가 ‘2016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서비스업부문 피자전문점 산업군에서 1위에 선정되면서 5회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HTH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발표하며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써 마케팅활동의 기본인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평가한 것이다.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하여 평가한다.

도미노피자는 SNS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잘 알려져 있다. 70만 명 이상이 팔로우하는 페이스북 도미노피자 페이지(Dominostory)에는 실시간으로 할인 정보가 공유되며, 댓글을 작성하고 ‘좋아요’를 누르는 간단한 참여를 통해 피자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블로그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참신한 이벤트들을 알리며 소통하고 있다. 또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더 큰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페이스북 주문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사진=도미노피자 블로그)

더 나아가 도미노피자는 SNS상에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facebook 주문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에서 바로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에 힘입어 2003년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온라인 주문 수는 5천만 판을 돌파하기도 했다.

2016 HTHI 조사 결과는 2월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관련 시상식은 3월 30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중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