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0.1 목 0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유통
"캠핑 먹거리 준비 끝"…CU, 캠핑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 캠핑 간편식 시리즈 출시(BGF리테일 제공)

CU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캠핑족을 겨냥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캠핑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3일 출시하는 CU의 캠핑 간편식 시리즈는 초간편 눈꽃볶음밥, 모둠볶이, 콘치즈쏘시지 3종으로 구성된다. 해당 상품들은 내용물을 알루미늄 용기에 담아 버너로 직접 가열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초간편 눈꽃볶음밥은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을 고려해 후식용 볶음밥 콘셉트로 출시된 상품이다. 눈꽃처럼 잘게 자른 모짜렐라 치즈를 김치볶음밥에 수북이 얹었다. 밥의 양은 기존 도시락 대비 1.5배로 넉넉하다.

캠핑장 인기 사이드 메뉴인 즉석떡볶이와 콘치즈도 간편식으로 출시된다. 초간편 모둠볶이는 만두튀김, 김말이 등과 고추장 불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자작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초간편 콘치즈쏘시지는 허브향 소시지, 스위트콘을 체다치즈와 듬뿍 담아내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술안주로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의 김준휘 MD는 "코로나19 시대에 캠핑이 대중적인 여가로 자리잡으면서 캠핑용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전용 간편식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들어 편의점의 캠핑 관련 상품의 매출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CU가 지난달 판매한 '편의로운 캠핑박스'는 판매 개시 1시간 반 만에 완판됐다. 또한 대표적인 캠핑용 먹거리 소시지의 최근 3개월 매출은 전년보다 25.7% 높게 나타났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세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