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정수기 브랜드는?

수돗물 유충 공포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생수 및 정수기, 정수필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업계에 따르면 생수 판매량과 정수기 상담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대비 약 3배 증가했다고 한다. 그중 단연 관심이 쏠리는 것은 정수기 필터의 성능이다. 정수기 필터는 유충보다 훨씬 작은 크기의 미세입자까지 걸러내기 때문에, 교체 주기를 잘 따를 경우 안심하고 마셔도 된다.

한편, 최근 시중에 판매되는 일부 정수기 제품에는 자동 살균기능이 탑재되어 세균 번식 및 오염을 방지한다. 나아가 정수기 업계는 물맛을 평가하는 워터 소믈리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깨끗하고 부드러운 물을 찾기 위해 힘쓰고 있다.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정수기 선택을 돕기 위해 정수기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27일부터 8월 5일 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2020 소비자평가 정수기(정수필터)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LG퓨리케어(LG전자㈜), ▲SK매직(SK매직㈜), ▲노비타(㈜콜러노비타), ▲대림케어(대림비앤코㈜), ▲브리타(㈜브리타코리아), ▲위닉스(㈜위닉스),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코웨이(코웨이㈜), ▲쿠쿠정수기(쿠쿠홈시스㈜), ▲큐밍(㈜현대렌탈케어)(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