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9.20 일 1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CU, 곰표맥주 후속작 '호랑이 맥주' 내놨다…'무케의 순한 IPA'

CU 호랑이 수제맥주 '무케의 순한 IPA'(BGF리테일 제공)© 뉴스1

'곰표 맥주'로 품절 흥행을 일으켰던 CU가 후속작 '호랑이 맥주'를 선보인다.

CU는 6일 업계 최초로 웹툰 컬래버레이션(협업) 수제맥주 '무케의 순한 IP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케의 순한 IPA'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60만개의 판매고를 올렸던 대한제분 '곰표 맥주'의 후속작이다. 에일맥주 맛집으로 유명한 플래티넘 맥주로 풍부한 맥아맛을 냈다.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의 인기 캐릭터 '무케'가 표지 모델로 그려졌다.

'호랑이형님'은 매주 토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인기 작품이다. 이상규 작가의 수려한 그림체와 촘촘한 스토리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5년째 네이버웹툰 상위 인기작 순위를 지키고 있다. 호랑이작가를 구독하는 팬클럽 회원은 3만명에 달한다.

특히 맥주캔 표지에 등장하는 '무케'는 호랑이형님 팬덤에서도 두꺼운 지지층을 보유한 아기 호랑이다. 특유의 천진난만하고 장난기 넘치는 일러스트가 맥주캔에 고스란히 그려졌다.

'무케의 순한 IPA'는 맥주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시트러향이 진하기 때문에 에일의 쓴맛이 낯선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퇴근 후 웹툰을 보며 맥주 한 캔을 마시며 소확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맥주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업계와 제휴하여 수입맥주처럼 국산맥주에서도 고객들이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세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