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그린티 라떼 (사진제공: 스타벅스 RTD)

스타벅스 매장 인기 음료 ‘그린티 라떼’를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컵 제품으로 구현하여 제품 라인업 강화
지방, 당류를 줄여 한결 가볍고, 깔끔한 맛의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 출시로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나스닥:SBUX)와 동서식품(주)(대표 이광복)은 컵음료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그린티 라떼’와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 병커피를 출시하였다. 스타벅스와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제품 라인업과 기존 프라푸치노®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자 한다.

‘그린티 라떼’는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친숙하고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이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그린티 라떼’는 처음으로 커피가 아닌 음료를 프리미엄 냉장 컵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이번 발매를 통하여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의 그린티 라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린티 라떼는 이전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녹차를 사용했으며, 진한 녹차향과 라떼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는 스타벅스 병커피 라인의 신제품으로서, 기존 프라푸치노 제품들보다 한결 가볍고 깔끔한 맛을 제공한다. 스키니 모카는 기존 모카 제품 대비 지방과 당류를 각각 1/3씩 줄인 제품으로, 건강과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을 타겟으로 출시하였다.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는 스타벅스 매장과 동일한 고급 에스프레소 원두 추출액을 사용하여 커피의 신선함은 그대로 가져오되 단 맛을 줄여 보다 부드러운 모카 음료를 즐길수 있도록 하였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그린티 라떼’와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는 전국 편의점, 할인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각각 2,000원(200ml)과 2,900원(281ml)이다.

스타벅스 RTD커피 음료의 한국 파트너인 동서식품 마케팅팀 하치수 팀장은 “스타벅스의 커피와 동서식품의 음료 제조 기술이 만나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그린티 라떼’와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그린티 라떼’ 냉장 컵음료 및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스키니 모카’를 포함하여, 스타벅스는 동서식품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3종(에스프레소 & 크림,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음료 5종(시애틀 라떼, 밀라노 에스프레소, 콴디™ 카라멜향, 화이트 초콜릿 모카, 그린티 라떼) 및 ‘스타벅스 블랙커피®’ 컵커피(스윗 다크 로스트 블렌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6종(커피, 모카, 바닐라향, 카라멜향, 쿠키향, 스키니 모카)을 공급하며 국내 RTD 커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