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남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기면도기 브랜드는?

그루밍족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면도기 시장도 재편되고 있다. 과거에는 가격이 저렴하며 절삭력이 우수한 수동 면도기가 주로 사용되었다. 한편, 전기면도기를 활용하여 ‘건식 면도’를 할 경우, 면도칼을 피부에 대어야 하는 ‘습식 면도’를 할 때에 비해 피부가 다칠 위험이 적다. 또한 최근 훌륭한 가성비와 절삭력 뿐 아니라 방수 및 자동세정 기능까지 자랑하는 전기면도기가 다수 출시되었다.

이에 소비자평가는 남성용 전기면도기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남성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13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2020 소비자평가 남성용 전기면도기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도루코(㈜도루코), ▲보만(㈜보만코리아), ▲브라운(한국피앤지판매유한회사), ▲조아스(㈜조아스), ▲질레트(한국피앤지판매유한회사), ▲카이젤(㈜마이프랜드), ▲파나소닉(파나소닉코리아㈜), ▲파테크(한일전자), ▲플라이코(㈜캔스톤어쿠스틱스), ▲필립스(㈜필립스코리아)(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