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리서치 활용사례 연구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2020 제46회 디지털마케팅 연구회가 지난 9일 한국마케팅협회 마포연수원에서 진행됐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각 기업 마케팅 부서장을 대상으로하는 연구 커뮤니티 모임으로,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 발표와 함께 교류가 이어진다.
이날 연구회에서 전문리서치 컨설팅 회사 피앰아이의 '모바일리서치 활용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김진성 이사는 리서치의 개념부터 최근 다양하게 이용되는 모바일리서치 및 패널 활용 방안 등을 제시하며 적확한 데이터 수집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종료 후엔 참가자 간 교류가 이어졌으며, 다음 연구회는 9월 10일 개최된다.
문지준 기자
mgj6767@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