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에서 론칭한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사용기

  요즘 집에서 사용이 가능한 미용기기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클렌징기기 및 마사지 기기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 국내 브랜드 중 메이크온(Make On, 아모레퍼시픽)의 클렌징 기기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클렌징 기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해왔다 초기 진동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회전식이 나왔다가 피부 자극이 과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파식에서 발생하는 물 흐름을 이용하는 음파식이 등장했다. 메이크온은 나아가 기존 음파식에서 물 흐름이 상하 방향으로 발생하는 단점을 보완하여 소용돌이 형태 물 흐름이 발생되는 제품을 개발하였다. 메이크온은 임상결과 손 세안보다 자사 기기를 사용했을 때 미세먼지 제거율이 72.5배, 피부 결 들뜸 완화가 6.6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온 클랜징 인핸서 [출처: 메이크온 웹 사이트]


  메이크온 클렌징기기는 크게 기기 본체와 헤드 무선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다, 헤드를 교환함에 따라 다양한 케어가 다양하다. 기기 본체는 후면과 밑면을 평평하게 디자인하고 전체 방수기능이 되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브러시는 민감성 피부용, 모든 피부용 모공과 각질 케어용, 바디용 이렇게 4종류가 있다. 사용해보니 민감성 브러시의 모 길이가 길고 부드러워 사용하기 편리했다. 바디 브러시는 크기가 작고 모가 촘촘하지 못하여 사용하기 불편하였다.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리프팅 마사저라는 헤드도 있는데 꾸준히 사용해 보니 붓기 완화와 근육 뭉침을 푸는 데 도움이 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