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주얼리 브랜드는?

눈길을 사로잡는 주얼리 제품은 성년의 날부터 각종 기념일까지 일등 선물로 여겨져 왔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서는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로도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주 소비층인 혼인인구가 줄어들면서, 덩달아 주얼리 시장도 주춤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온라인 주얼리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마다 가격대도 다양한 탓에 본인에게 걸맞는 제품을 찾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길이 빨라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주얼리 브랜드 선택을 돕기 위해 주얼리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6일부터 7월 15일 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 주얼리부문 / 한국마케팅협회

2020 소비자평가 주얼리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골드팡((주)골드팡), ▲골든듀((주)골든듀), ▲로즈몽((주)우림FMG), ▲뮤젬((주)뮤젬), ▲스와로브스키((주)스와로브스키코리아), ▲스톤헨지((주)우림FMG), ▲제이에스티나((주)제이에스티나), ▲킨트((주)엘가플러스), ▲티파니앤코((주)티파니코리아), ▲판도라((주)스타렉스)(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