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 한국마케팅협회

지난 6월 19일, (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8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됐다. 이 날은 구독자 257만명을 보유한 3D펜 아티스트 사나고(권원진)와 '핑크퐁'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1강연 연사로 나선 3D펜 장인 '사나고' / 한국마케팅협회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사나고는 비주류 컨텐츠인 작품만들기로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 발표했다.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구독자 랭킹 상위권에 있는 그는 본인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구독자들에게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를 고민했다며, 이의 결과가 지금의 '사나고' 채널을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2강연 연사로 나선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 / 한국마케팅협회

다음 강연은 핑크퐁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공동 창업자 이승규 부사장이 연단에 올랐다. 스마트스터디는 '아기상어'를 비롯한 다양한 동요로 유튜브 300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미취학 아동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 부사장은 핑크퐁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동요를 브랜딩 했기 때문이라며, 기존 사업모델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시장에 유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날 태방파텍 정희국 대표의 이사단 위촉식이 함께 진행됐으며, 청중의 축하와 함께 이사단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다음 조찬회는 7월 17일(금)에 개최되며, 프레인글로벌 구연경 상무와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