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롤화장지는?

롤화장지는 생활속에서 꾸준히 사용되어 왔다. 또한 영화관, 식당, 집 등 화장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사용되며, 그 종류도 다양하다. 생필품인 만큼 꾸준히 구매되는 화장지, 2020년 소비자들은 어떤 선택을 했을까?

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롤화장지 선택을 돕기 위해 롤화장지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오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6일부터 7월 15일 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2020 소비자 평가 10대 브랜드 롤화장지 부문으로는 ▲깨끗한나라(깨끗한나라(주)), ▲나무야나무야(미래생활(주)), ▲노브랜드((주)이마트), ▲땡큐((주)광진산업), ▲뽀삐(유한킴벌리(주)), ▲코디((주)쌍용C&B), ▲코멧(쿠팡(주)), ▲크리넥스(유한킴벌리(주)), ▲탐사(쿠팡(주)), ▲한예지((주)한예지)(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10대 브랜드 조사 결과, 소비자는 품질과 가성비를 고려하여 롤화장지를 구매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비교적 종류가 많아 지속적 구매보다는 행사성 구매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 롤화장지에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사용과 그 유해성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화장지를 구매할 때, ‘무형광’ ‘무포름알데히드’를 명시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한다. 롤화장지는 피부에 직접 닿는 경우가 많기에 화장지 성분과 가격을 비교하여 상품을 구매하길 적극 권장한다.

※ 리서치 진행 및 결과 제공=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