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키워드부터 관심 키워드까지 맞춤형 쇼핑 콘텐츠 제공

대한민국 대표 오픈 마켓인 '11번가'가 고객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코너인 ‘콘텐츠랩(Lab)’을 오픈했다. 콘텐츠랩은 고객 개인별로 검색어, 관심 분야에 맞추어 쇼핑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한다. 현재 패션, 뷰티, 식품, 리빙 등 15개 분야에서 총 5천여 개에 달하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1번가가 오픈한 '콘텐츠 Lab' / 11번가 화면 캡처

소비자들은 11번가의 콘텐츠랩을 통해서 쇼핑 트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랩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HOT 콘텐츠'는 1시간 간격으로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를 노출한다. 뿐만 아니라 그날그날 새롭게 제공되는 'TODAY 시선 강탈 아이템'이나, 관심 분야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인기 콘텐츠'도 제공한다.

콘텐츠랩이 큰 관심을 받는 것은 무엇보다 고객 개인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덕분이다. 11번가는 고객의 최근 검색 기록, 관심 상품, 구매 기록 등을 기반으로 한 쇼핑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 쇼핑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11번가는 관심 채널 구독 기능, 관심 카테고리 및 키워드 설정 등의 기능을 추가해 개인 맞춤 서비스를 보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